리소그래프 단행본의 (무선 등 접지 제본시) 제작 절차

터잡기를 마친 PDF 대지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불러들인 화면

리소로 큰 볼륨의 단행본을 직접 만들 경우, 특히 무선이나 사철 양장 제본 등 접지 제본을 해야 하는 경우 따를 수 있는 제작 절차입니다.

  1. 텍스트와 그래픽 요소, 삽입 이미지 등을 모두 리소 컬러의 별색 데이터와 일치시켜 인디자인으로 편집디자인 : 도형 등 그래픽 요소와 텍스트 컬러의 경우 컬러 스와치에서 (텍스트 선명도를 위한) 맞춰찍기나 리소 컬러에 대응하는 팬톤 칩을 선택해야 색분해 과정에서 문제가 없습니다. 이미지의 경우 FAUX-CMYK 처리 등을 원할 경우 포토숍에서 정확한 팬톤 칩 컬러 채널들로 미리 색분해(이미지>모드>다중채널 변환 후 특정팬톤 칩 색상 부여하고 DCS2.0 형식으로 EPS저장)를 마친 후 인디자인에서 불러들여 조판해야 합니다.
  2. 별색 데이터를 담은채로 블리드 포함 페이지 형식으로 PDF 파일 출력 : 스프레드가 아닌 페이지 기준으로 출력합니다. 블리드를 문서 정보에 따라 출력하도록 설정하고 블리드 사이즈와 지면 사이즈를 정확히 알아둡니다. 스프레드에 걸쳐 이미지와 요소가 붙는 경우 양쪽 페이지를 분리해서 조판한 후 출력해야 합니다.
  3. IMPOSE ONLINE(무료 터잡기 사이트)에서 터잡기 : 2번 절차에서 기입해둔 블리드 사이즈와 지면 사이즈에 맞춰 터잡기를 실행합니다.
  4. 터잡기가 완료된 PDF를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열어 검토 및 요소 추가 : 터잡기 사이트에서 추가할 수 없는 접지선이나 특정 핀맞춤 형식 등이 필요한 경우 이 단계에서 일괄적으로 기입할 수 있습니다. 오류가 없는지 최종 검수 및 교정을 합니다.
  5. 일러스트레이터에서 별색 분해된 대지별 PS 파일 출력 : 대지별로 분판된 파일을 떨어뜨려 인쇄 준비를 합니다.
  6. 대지별 PS를 기준으로 리소인쇄


코멘트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